희망공간은 강원도 내 소외청소년 복지 지원과 지역주민 모두의 평생교육을 통한 성장과 스스로의 자립을 지원 합니다.


즉 지역주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한 자존감회복 및 잠재된 능력을 개발하여 사업의 목적적 고객인 청소년 복지지원 사업을 하고 있습니다.


사업운영전략은 수평적관계의 위원회와 자원봉사자가 프로그램개발에 참여하고 의사를 표시하는 prosumer가 되어 글마루를 사랑하고 나아가 글마루의 주인처럼 행세 합니다. 그 방법의 일환으로 위원회 회의와 학습자와 자원봉사자가 함께 식사를 하면서 사업에 관련된 의견을 주고받고 제시된 의견을 반영하여 운영합니다.


 

글마루와 함께 해 주시는 자원봉사자 여러분들은 어떤 마음으로 봉사에 임하시는지요?

글마루는 전국에 있는 민간 후원자여러분들이 보내주시는 후원금과 여기 모이신 봉사자분들의 힘으로 ※ 무료 1박2일 청소년캠프 ※멘토멘티연결 , ※부모자녀상담 , ※장학금과 교복지원 ※ 지역아동센터행사지원과 임대료지원 그리고 성인 평생학습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위의 사업의 한 꼭지 그 어느 언저리에 여러분들의 시간적 노력이 녹아들어 있습니다. 자부심과 긍지가 느껴지시나요?

충분히 그럴만한 자격이 있으십니다.


조촐하나마 음식을 마련하고 작은 선물을 준비해 그 고마움에 대한 인사를 대신 합니다. 

여러분들이 주인공인 이 시간을 만끽하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빨간장갑 고길동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