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마루 문여는 글

글마루 2016. 10. 4. 21:45

글마루 문여는 글

 

오늘 글마루의 문을 공식적으로 열면서 이 문이 어디서부터 시작됐는지를 말씀드리지 않을 수 없습니다.

 

그 시작은 사람과 사람과의 만남에서 시작됐고 사람들의 마음이 모여 집이 만들어졌습니다.

 

한사람을 위해 많은 사람들이 마음으로 지은 집입니다.

 

이광재라는 정치인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그 사람이 힘들 때 조용한 곳에서 쉬고 다시 힘차게 나아갈 수 있도록 김삿갓면 두릉골에 작은 황토집을 지었습니다.

 

벽돌도 나르고 삽자루 들고 허리도 굽히면서 지은 집을 소설가 이순원 선생님은 서로 도와서 새로운 세상을 열어 가자는 의미의 택호를 주셔서 우계헌이라고 부르게 됐습니다.

 

그런데 그 한사람과 오늘 이 자리에 참석해주신 사모님께서 다시 많은 사람들을 위해 마음을 냈습니다.

 

바로 그 우계헌을 강원도 청소년들이 와서 쉴 수 있는 복지공간, 쉼터 역할을 하는 공간으로 만들자는 깊은 생각을 내신 겁니다.

 

지역의 어려운 아이들을 돕기 위해 사단법인도 만들고 황토집에 책도 가져다 놓고 아이들이 와서 12일 캠프를 할 수 있도록 많은 것을 준비해서 벌써 4년째 운영하고 있습니다.

 

아이들을 위한 법인의 이름은 희망 더하기 공간 나눔입니다.

 

3년이 넘는 시간동안 아이들이 캠프를 하면서 삼겹살 파티도 하고 마을길도 산책하고 봄에는 산딸기, 오디도 따 먹고, 여름엔 맑은 동강에서 래프팅도 합니다.

 

이 모든 것이 이광재 전 지사님과 많은 사람들의 관심과 도움 덕분에 이뤄진 일입니다.

 

오늘 새롭게 문을 여는 글마루는 그동안 희망공간에서 일하면서 쌓은 경험과 실력을 바탕으로 지역 아이들의 학업향상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바람으로 학부모와 아이들을 위한 상담과 학습지원을 중점적으로 할 계획입니다.

 

한 아이를 올바로 키우기 위해서는 온 마을의 도움이 필요합니다.

우리 주위의 어려운 아이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일할 수 있도록 함께하는 사람들의 재능도 모으고 관심도 가져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학습지원공동체 글마루 대표 김세하

실무 조병옥

 


'글마루' 카테고리의 다른 글

그린장 주말행사 2  (0) 2017.04.04
그린장 & 나눔냉장고 행사를 진행  (0) 2017.04.04
글마루 그린장 두번째 인큐베이팅 교육  (0) 2017.04.04
글마루 입간판 설치  (0) 2017.02.27
글마루 개소식 관련 사진  (0) 2016.10.04
블로그 이미지

빨간장갑 고길동

,